[속보] 8%대 빠진 코스피…서킷 브레이커 발동

이승연 기자
수정 2026-06-23 14:40
입력 2026-06-23 14:36
지수가 전일 대비 8%대 빠지며 23일 오후 2시 33분 코스피 시장에 매매거래 일시중단(1단계 서킷브레이커) 조치가 내려졌다. 서킷브레이커는 코스피 지수가 전일 종가 대비 8% 이상 하락해 1분간 지속될 경우 향후 20분간 매매거래를 중단하는 조치다. 이후 15% 이상 지수가 떨어지고 1단계 발동지수보다 1% 이상 추가 하락하면 2단계 조치가 발동된다.
이날 오후 2시 38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739.24포인트(-8.11%) 내린 8375.31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약세 원인으로는 전날 급등에 의한 차익 실현과 간밤 미국 기술주 약세 등이 지목된다.
이승연 기자
관련기사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