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쓰러진 고객, 20대 여직원이 심폐소생술로 살렸다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수정 2025-07-13 17:33
입력 2025-07-13 17:32
강하늘(왼쪽) GS25 수원북문점 매니저가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로부터 포상을 받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심장마비 증상으로 쓰러진 고객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수원북문점 직원 강하늘(22) 매니저를 ‘GS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강 매니저는 지난 5일 오전 점포에서 50대 남성이 가슴을 부여잡고 쓰러진 걸 목격하자마자 119 신고 뒤 고객을 눕히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이 남성은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현재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


강 매니저의 선행은 남성의 가족이 매장을 찾아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알려졌다. 강 매니저는 “응급처치 관련 동영상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익혀 초기 대처에 나설 수 있었다”며 “고객이 무사해 정말 다행”이라고 했다.

지난 7일 열린 GS 히어로 선정식에서 허서홍 GS리테일 대표는 강 매니저에게 1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GS 히어로’는 GS25가 인명구조, 나눔, 봉사 등 사회적 귀감이 되는 선행을 펼친 가맹 경영주, 근무자 등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박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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