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탄핵표결 참여 김상욱 의원 응원 화환·화분 이어져

박정훈 기자
수정 2024-12-10 14:39
입력 2024-12-10 14:39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찬성 입장을 밝힌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울산 남구갑)에 대한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김상욱 의원실은 10일 사무실로 배달된 화분과 화환을 공개했다. 이날 배달된 화환에는 ‘당신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의원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의원님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등의 글귀가 쓰여있다.
또 사무실에는 ‘큰 용기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화분도 배달됐다. ‘울산 시민’ 등의 명의로 보내졌다.
의원실 관계자는 “화환과 화분 모두 김 의원이 탄핵에 공개 찬성 의사를 밝힌 이후 도착했다”며 “지난 7일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석한 이후 항의전화를 많이 받았지만, 그만큼 응원해주는 전화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김상욱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헌법적 반민주적 비상계엄을 기획한 대통령에 대한 차회 탄핵표결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을 향해 “보수의 가치에 정면으로 위반한 대통령에 대한 탄핵에 동참할 것을 요구한다”며 “잘못에 책임 있는 여당이 국민에게 행동해야 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했으나 당론에 따라 탄핵안에 동의하지 않았다.
울산 박정훈 기자
관련기사
-
[단독]경찰, ‘국회 통제’ 조지호·김봉식에 휴대폰 돌려줬다…포렌식 마무리 단계에 소환 조사
-
“尹 탄핵 집회 가느라 강의 결석” 학생에…교수 “온 마음으로 응원”
-
“1인당 10만원,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가능”…尹에 정신적 손배소 추진
-
“비상계엄·탄핵 표결 불참 잘못” 권영식 합천군의원 국민의힘 탈당
-
충암고 학생들 “시민 분노 공감하지만…취업 불이익 협박까지”
-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 사무실에 ‘오물 투척’ 신고
-
“남고생들이 ‘시국선언’ 인천여고 학생들 얼평·조롱”…교육청 “조사 중”
-
44년만 되살아난 광주 대동정신 “탄핵집회 주먹밥·커피드세요”
-
한덕수·한동훈에 국정 위임? “국민·법 무시하나” 헌법학자 분노
-
커피·김밥·붕어빵 등 선결제 릴레이… 탄핵 집회에 이어지는 따뜻한 손길
-
“상상도 못한 시위”…와이퍼 움직일 때마다 ‘탄핵’·뜨개질로 승화까지(영상)
-
“계엄이라고? 혹시 모르니까”…계엄 당일 신규설치 4배 폭증한 ‘이것’
-
“무서운데 국회 같이 가실 분”… #시위동행, SNS로 뭉치는 Z세대
-
교수신문 선정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跳梁跋扈)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