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부회장, 직접 ‘연예인 좌석 특혜’ 의혹 일축
“이번 공연의 셀럽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 명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페이스북 캡처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17~1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공연에는 10만 1000여명이 방문했다. 9년 만에 성사된 브루노 마스의 공연에 입장권 예매 경쟁도 뜨거웠다. 지난 4월 27~28일 이틀간 예매가 진행됐는데 첫째 날인 27일 공연은 45분 만에, 둘째 날인 28일 공연은 25분 만에 매진됐다.
정작 공연이 시작된 후 이번 행사를 주최한 현대카드가 무분별하게 좌석표를 발행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다. 공연 무대가 전혀 보이지 않는 좌석까지 판매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명 연예인들이 ‘로열석’으로 불리는 1층 좌석에서 주로 관람한 사실도 알려지면서 연예인들에게 특혜를 제공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일반인들은 티켓 구하기조차 힘든 공연인데, 연예인들을 위해 좋은 좌석을 초대권 형태로 지나치게 많이 발행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이에 온라인에선 공연 관람 후 티켓 환불 방법을 알아보는 관객까지 등장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유명 연예인에게 무료로 좋은 좌석을 제공해 공연 마케팅에 활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과 관련해 “광고와 더불어 행사에서도 셀럽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이 현대카드 마케팅의 오래된 원칙 중의 하나”라면서 “현대카드의 시선에서 이번 공연장의 셀럽은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 명이었다”라고 일축했다.
김기성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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