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출시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수정 2022-04-29 02:00
입력 2022-04-28 20:36
GS칼텍스의 새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를 적용한 제품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가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를 28일 출시했다. 로고에 있는 ‘뫼비우스의 띠’는 순환경제의 가치를 담고 있으며 화살표는 변화와 확장 의지를 의미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GS칼텍스의 친환경 복합수지와 친환경 윤활유 ‘킥스 바이오원’, 친환경 화장품 원료 등에 먼저 적용되고 앞으로 신규 제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2010년부터 물리적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정유사 가운데 유일하게 친환경 복합수지를 생산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 총 2만 1500t의 친환경 복합수지를 판매했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한정적인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게 순환경제의 핵심”이라면서 “회사의 모든 가치 사슬 속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2022-04-2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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