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백신 예약 병목현상 90%↑ 개선…‘숨은공신’ 역할
한재희 기자
수정 2021-08-10 16:37
입력 2021-08-10 16:37
백신예약 시스템 개선 일조한 LG CNS
10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 아키텍처 최적화팀은 지난달 23일 질병관리청의 긴급 지원 요청을 받은 이후 5일 동안 분석에 착수해 예약 접수 병목 현상을 90% 이상 개선했다. 접속자가 예약을 시도할 때 병원 목록·예약가능일자 등을 조회하는 데이터베이스의 병목 현상이 가장 큰 문제였는데 LG CNS에서는 성능 최적화 작업과 각종 네트워크·서버 증설을 통해 개선에 나섰다.
이를 통해 부하를 기존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춰고, 백신 예약 시스템의 시간당 접속자 수도 기존 30만명에서 200만명 이상으로 크게 늘렸다. 덕분에 지난 9일부터 시작된 만 18~49세 대상 백신 사전예약은 하루 최대 170만여명의 신청자가 몰릴 수 있음에도 만 50~60세를 대상으로 했을 때와 달리 큰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다.
LG CNS 아키텍처 최적화팀은 시스템 장애 처리와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지난해 EBS 온라인 클래스에 원격수업을 들으려는 학생들이 몰려 접속 장애 사태가 터졌을 때도 긴급 투입된 바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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