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정상 성악가 정경 교수, EBS 클래식 라디오 DJ 발탁

이은주 기자
수정 2021-03-26 17:32
입력 2021-03-26 17:23
국내 최정상 성악가(바리톤) 정경 교수가 클래식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선다.
정 교수는 오는 29일 첫 방송하는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의 프로그램의 DJ에 발탁됐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평소 대중에게 어렵게 인식된 클래식의 입문을 돕고자 10년만에 새로 개편된 EBS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진행을 맡은 정 교수는 “고전이라는 무게감에 어려웠던 클래식을 편안하고 매력적인 클래식으로 인도해 청취자에게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교수는 뉴욕 카네기홀 독창회와 UN 기후변화 국제회의 반기문 전 UN총장의 축사 전 기념 공연과 3.1절, 현충일, 광복절 등 국가 주요 행사에 독창자로 초청됐다. 그는 KBS 1TV ‘컬러 오브 클래식’, the Life TV ‘클래식은 왜 그래’, 멜론 스테이션 토크쇼 ‘바리톤 정 경의 브라보 클래식’ 등 방송 진행자로서도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EBS 관계자는 “10년만에 신설하는 클래식 방송인 만큼 대중들에게 신선하고 새롭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현재 이 프로그램에는 대한민국 합창계의 대부 윤학원 지휘자(중앙대 명예교수)를 시작으로 바이올린 이경선(서울대 교수), 피아노 김정원(전 경희대 교수),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교수), 트럼펫 안희찬(전 추계예대 교수) 등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거장들의 출연을 확정해 클래식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EBS 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29일부터 매일 EBS FM(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관련기사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한다다’ 이상이 “내 매력은 턱선...롤모델은 조승우”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입대’ 김호중이 노래로 전한 메시지는?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김호중, ‘미스터트롯’ 콘서트 마지막 무대서 눈물 보인 이유는?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둘째이모 김다비 “‘주라주라’ 후속곡은 더 통쾌할 것”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김수찬 “요즘 뽕끼는 필수…‘엉덩이’로 스트레스 확 날리세요”
-
김호중, 효도송 ‘할무니’ 발표...미리 들어보니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김우석 “애교가 제일 어려워…다양한 음악 도전할래요“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김호중 “아이돌급 인기, 신기하고 감사해”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세정 “연기가 가장 어려웠어요…롤모델은 아이유”
-
장민호가 밝힌 ‘미스터트롯’ TOP7의 놀라운 능력은?
-
[은기자의 왜떴을까TV] 장민호의 ‘미스터트롯‘ 최애 맴버는?
-
[은기자의 왜떴을까TV]‘부부의 세계’ 김영민 “그렇게 살지 말라는 욕 많이 들어”
-
[은기자의 왜떴을까TV]‘부부의 세계’ 김영민 “파격 베드신 NG 없이 찍었죠”
-
안효섭 “‘김사부3‘ 기대중...사회 이슈 더 다뤘으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