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출신 개그맨 박지선, 모친과 숨진 채 발견… 극단적 선택 추정(종합)

강주리 기자
수정 2020-11-03 14:34
입력 2020-11-02 15:49
오늘 오후 자택서 박씨 부친이 발견해 신고
경찰 “외부 침입·타살 흔적 없어”유서 아직 발견 안 돼
KBS 공채 출신, ‘개콘’서 인기몰이
“참 쉽쇼잉~” 유행어 남기기도
박지선, 평소 앓던 질환 치료 중
모친, 서울 올라와 박씨와 함께 생활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박씨는 이날 오후 1시 40분쯤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들 모녀가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박씨 부친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부친이 출동한 경찰과 함께 집 안으로 들어갔을 때 이미 두 사람 모두 숨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는 평소 앓던 질환으로 치료 중이었으며 박씨의 모친은 서울로 올라와 박씨와 함께 지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유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장 상황으로 봐선 외부 침입 등 타살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면서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예대상 女최우수상 등 유명세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그해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을 받는 등 두각을 드러냈다. 2010년에는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 2012년에는 SBS 연예대상 러브FM부문 라디오DJ상 등을 수상했다.
박지선은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할 당시 “참 쉽죠잉~” 등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다.
평소 유쾌한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줬던 박지선은 2018년에는 서울과학기술대에서 개최한 ‘2018 SEW 행사’에서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을 담은 특강을 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과기대 제공
/17
개그우먼 박지선이 2일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은 2007년 KBS별관에서 열린 ‘2007 KBS 연예대상 ‘ 시상식에서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한 개그우먼 박지선이 소감을 말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개그우먼 박지선(36·오른쪽)이 2일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돼 안타까움을 낳고 있다.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화면 캡처
개그우먼 박지선(36·오른쪽)이 2일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돼 안타까움을 낳고 있다. 사진은 2013년 2월 27일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개그콘서트-코미디 40년’ 특집 기자간담회 후 동료 개그우먼 오나미(왼쪽), 방송인 김미화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신문DB
연합뉴스
서울과기대 제공
22일 저녁 KBS별관에서 열린 ‘2007 KBS 연예대상 ‘ 시상식에서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한 개그우먼 박지선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관련기사
-
고 박지선 생일인 3일 빈소에 유재석 등 선후배 찾아(종합)
-
“좀 아픈데 빨리 나을게요” 박지선 마지막 문자…김영철 눈물
-
故박지선 사진 이용한 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논란
-
“무대마저 괴로워” 故박지선, 질환 ‘햇빛 알레르기’ 뭐길래…
-
펭수·김영철·김지민... 故 박지선 애도 물결 이어져(종합)
-
박지선 수술 후 피부병 악화로 고통…母 유서에 “딸 혼자 못 보내”
-
[속보] 경찰 “박지선 유족 의사 존중해 부검하지 않기로”
-
빈소엔 어머니와 웃고있는 사진…故박지선 애도 물결
-
“걱정 안 하셔도 된다”…박지선, 언론과의 마지막 통화 내용
-
박지선 자택서 유서 추정 메모…안영미 생방송 중단 등 연예계 비탄(종합)
-
“조명빛도 괴로워” ‘개콘’ 출신 개그맨 박지선 극단 선택…“외상 없어”(종합2보)
-
“네? 네?” 되묻던 안영미, 故박지선 비보에 라디오 중단
-
박지선 사망, 외모 악플에 父장문 댓글 “피부 치료에 심하게 아파”
-
[속보] ‘개콘’ 출신 개그우먼 박지선, 모친과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