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한류를 세계로…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
심현희 기자
수정 2020-08-27 04:14
입력 2020-08-26 19:34

CJ ENM 제공
CJ ENM은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유수 콘텐츠 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잇달아 맺었다. 지난 2월 CJ ENM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그레이스 앤 프랭키’, ‘얼터드 카본’, 영화 ‘터미네이터’ 등을 제작한 미국 할리우드 메이저 제작사 ‘스카이댄스’와 전략적 제휴를 발표한 이후 첫 프로젝트로 작년 tvN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스튜디오드래곤의 인기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미국판 TV 시리즈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웰메이드 콘텐츠 포맷 판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메가 히트 콘텐츠 발굴에도 나서고 있다. 한국 예능 포맷 최초로 미국에 판매된 tvN ‘꽃보다 할배’는 ‘베터래이트댄네버’(Better Late Than Never)란 제목으로 NBC에 편성돼 프라임 타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8-27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