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일부 제품이 중금속 허용 기준을 위반해 회수 및 폐기 조치된다.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허용 기준 위반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 2호. 화성코스메틱(주) 제조. 유통기한 20210114까지 제품.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금속 안티몬 허용 기준을 위반한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 등 8개 업체 13개 품목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9일 밝혔다.
안티몬은 중금속의 일종으로 광물 등에 존재하며 완제품 허용기준 10㎍/g이다.
회수 대상은 해당 품목을 위탁 생산한 화성코스메틱㈜(경기도 김포 소재)이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한 품목들이다.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이 제조한 모든 제품에 대해 자가품질검사 결과를 보고하도록 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부적합 원인 등을 파악해 추가 조치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허용 기준 위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2호내추럴베이지. 화성코스메틱(주) 제조.
식약처는 유통 중인 화장품 수거·검사 시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회수대상 제품을 산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하도록 당부했다.
회수 대상 품목은 다음과 같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