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그룹사 고객 중심 ‘원 신한’이뤄야”
최선을 기자
수정 2017-12-20 23:44
입력 2017-12-20 22:20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특강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모든 그룹사가 고객을 중심으로 ‘원 신한’(One Shinhan)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0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한은행 연수원을 찾아 그룹 신입직원 480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조 회장은 최고의 신입직원이 되라는 의미로 영어 베스트(BEST)의 철자를 조합해 “기본(Basic)에 충실하고 윤리(Ethics) 의식으로 정도를 걸으며 작은 일(Small)을 소중히 여기고 노력(Try)하라”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또 2020년까지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SMART’ 방법론도 강조했다.
그는 “신입일 때부터 스마트하게 일하는 습관을 만들어 둔다면 일 잘하는 직원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고 앞으로 신한의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Specific) 제시하고 측정 가능한(Measurable) 관리지표를 설정해 구체적인 실행계획(Action-oriented)을 수립하고 실현 가능한(Realistic) 도전 목표를 설정하라는 것이다. T는 달성 기한(Time based)을 설정하라는 의미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2-2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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