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국가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확정…창의·열정·화합 담아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수정 2016-07-05 09:29
입력 2016-07-04 23:10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로고·CREATIVE KOREA)가 확정, 발표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미래 지향적인 3대 핵심 가치인 창의, 열정, 화합을 집약한 ‘CREATIVE KOREA’를 공식 국가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는 한 나라에 대한 호감도·신뢰도·인지도 등 유·무형의 가치를 총합한 대외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그동안 국가브랜드로는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만든 ‘다이내믹 코리아’(Dynamic Korea)란 슬로건이 사용돼 왔다. 국가브랜드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CREATIVE’와 ‘KOREA’를 상하로 두고 건곤감리, 두 개의 세로선을 양 끝에 배치하는 디자인이 채용됐다. 색상은 태극의 빨강과 파랑을 젊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기존의 관광 브랜드인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도 새 국가브랜드로 통합된다.

안동환 기자 ipsofacto@seoul.co.kr
2016-07-05 1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