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홀린 ‘한류’와 손잡은 중국 기업들
수정 2016-04-20 17:11
입력 2016-04-20 16:18

최근 한류 드라마와 예능의 인기는 화면 속 주인공이 입고 먹는 옷과 음식을 비롯해 그들이 사용한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해당 제품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로 연결되고 있다.
점점 넓고 깊어지는 한류에 대한 관심에 중국내 기업들 역시 한국 브랜드들을 향한 연구와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력을 강점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중 잇츠스킨의 경우 중국 뉴월드 전략 개발 회사와 뉴월드 백화점이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뉴월드 그룹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체인을 가진 보석 매장인 저우다푸 보석상을 소유한 저우다푸 엔터프라이즈(이하 CTF 그룹) 산하 기업이며 홍콩 4대 재계 명문가 중 하나로 창립자 일가인 ‘쳉’ 가문에 의해 운영 및 관리되고 있는 유통 거인이다.
이들은 잇츠스킨을 크로스 보더(cross-border, 직구와 역직구) 전자상거래몰인 ‘CTF HOKO’(이하 HOKO)에 입점시켜 중국 전역에 제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중국 내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몰은 최고급 제품을 중국내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이미 중국 내 소비자들의 쇼핑 습관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잇츠스킨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뉴월드 그룹의 부회장이자 CTF 그룹의 이사직을 맡고 있는 애드리언 쳉은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몰은 중국 정부 역시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플랫폼이다”며 “이번 중국 내 O2O유통망 설립 계약 체결을 통해 잇츠스킨이 중국 내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자원과 네트워크를 이용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