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의 유망자격증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
이보희 기자
수정 2015-12-01 11:32
입력 2015-12-01 11:32
국내 사이버대 유일 창업경영학사 학위 취득 ‘창업경영분야의 미래 유망 창직(創職)으로서 인기몰이’
사이버대학의 유망자격증을 소개한다. 바로 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의 민간자격증인 ‘온라인마케팅컨설턴트’ 자격증(미래창조과학부 2015-005154)이다.
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는 사이버대학 유일의 창업경영분야의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학과로 창업컨설팅트랙과 경영트랙으로 전공수업이 설계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타 대학 경영계열학과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온라인 비즈니스영역의 컨설턴트를 위한 전문가 자격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 마케팅컨설턴트 자격증은 소상공인에서부터 소기업,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가장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온라인상에서 제품판로개척과 마케팅을 해결해주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학과에서는 온라인상에서의 판로개척을 위한 과목으로 ‘인터넷쇼핑몰창업, 오픈마켓창업’을 , 온라인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해서 ‘인터넷마케팅전략, SNS마케팅실무, 웹콘텐츠기획실무’와 같은 핵심적인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은 창업경영컨설팅학과 전공자이면서 수업 이수 외에도 오프라인 워크숍을 반드시 참석하여 실무 현장학습을 이수하고 평가시험에서 과목별 60점 이상을 받으면 취득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은 중국의 성장잠재력 둔화, 미국의 금리인상, 파리테러와 같은 불안한 국제정세 등 국제적 변화와 경기전망을 어둡게 하는 내수경제의 침체로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실제로 국세청이 집계한 ‘자영업자 창업 및 폐업 현황’을 보면 지난 2004년부터 2013년까지 자영업 창업자의 생존율은 불과 16.4%밖에 되지 않는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기업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춰 빠르게 변신하고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이다.
즉, 기업의 아이템과 마케팅전략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이어지는 소비자의 변화 속에서 설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본다면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야 말로 지금 우리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필수 자격증이라 볼 수 있다. (입학문의: 02-2197-4130)
뉴스팀 seoulen@seoul.co.kr
관련기사
-
다나20kg 감량, 82kg→62kg “삶 포기하긴 일러”
-
가슴 드러내고 고기 굽는 주인집 여자
-
하성운 강다니엘 열애설? “저도 보고 놀랐어요”
-
걸그룹 출신 A양, “그룹 내 양다리” 폭로
-
장윤정 폭풍 오열, 잘 지내는 줄 알았더니..
-
둘째 임신한 김태희 근황 포착 “모두가 놀란..”
-
켄달 제너, 중요부위만 가린 드레스 ‘눈을 의심’
-
‘송혜교♥송중기 이혼’ 충격 보도에..발칵
-
이나영, 남편 원빈에 냉정 “왜 욕먹을 짓을..”
-
김보연 “전노민과 이혼 후 우연히 마주친 곳이..뺨에 경련”
-
강유미, 안영미 불화설 인정 “실제 싸운 이유는..”
-
홍상수♥김민희, 함께 장 보는 모습 포착
-
공유 “정유미, 뺏기고 싶지 않아”
-
한혜진, 역대급 속옷 화보 공개에 전현무 반응
-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가족 때문에 구설 오른 스타들★
-
58세 최화정의 S라인 몸매 비결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