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강태공 베스트 3

수정 2015-08-15 18:33
입력 2015-08-15 18:32


‘낚시의 신’이라 불리는 강태공들이 있습니다. 아무런 도구 없이 맨손으로 고기를 낚는가 하면, 가만히 있어도 물고기들이 알아서 배 위로 튀어 오르기도 합니다. 때론 도리깨질로 정신없이 잡기도 합니다. 이렇게 믿기 어려운 낚시 풍경이 담긴 영상 세 편을 모아봤습니다.

1. 고기 한 덩어리만 있으면 낚시 ‘끝’




첫 번째 영상은 고깃덩어리로 물고기를 잡는 남성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맨발의 한 남성이 고깃덩어리를 물속에 담갔다 뺍니다. 그러자 여러 마리의 고기들이 함께 딸려 올라오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집니다. 이어 물을 퍼내듯 계속해서 고기들을 잡아 올리는 남성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2. ‘물 반 고기 반’ 실감케 하는 도리깨질(?) 낚시





두 번째 영상에서는 도리깨질하듯 고기를 건져 올리는 강태공들을 볼 수 있다. 이미 꽤 많은 물고기가 잡힌 상황임에도 10여 명의 강태공들은 연신 도리깨질(?)을 합니다. 이에 자석에 끌리듯 물고기들이 물 위로 튀어 오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배는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만선이 됩니다.

3. 낚싯대가 필요없는 강태공



마지막으로 낚시 장비도, 고깃덩어리도, 심지어 특별한 기술도 없이 물고기를 낚는 모습이 담긴 영상입니다. 영상에는 잔잔하던 수면이 출렁이며 각양각색의 물고기들이 물 위로 튀어 오릅니다. 이 중 몇 마리의 물고기들은 자연스럽게 이들이 탄 배 위에 안착합니다. 그야말로 손 안 대고 코 푸는 격으로 물고기를 잡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