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세용 전용가구 ‘리바트 키즈’

수정 2014-09-19 01:49
입력 2014-09-19 00:00

자녀 창의성 개발 중시

현대리바트는 유아 전용 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즈’를 내놨다. 기존 아동용 가구는 8~15세용이 대부분으로, 3~6세 영유아 대상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국내 아동용 가구 시장은 2000억원 규모로, 매년 30%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추정된다.

원목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살리고, 자녀의 창의성 개발을 중시하는 이른바 ‘스칸디맘’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았다. 서랍장과 옷장, 소형 규격의 침대 등 86개 제품을 우선 선보이는데 가구 모서리를 곡선으로 만들고 제품별로 손잡이와 계단, 울타리를 추가하는 등 영유아 안전도 고려했다. 가격은 침대 20만원대, 수납장과 옷장이 10만∼20만원대로 해외 브랜드에 비해 20%가량 낮다는 설명이다.

지난달 강남을 시작으로 올해 40개, 2017년까지 150개 매장을 열어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현대리바트 김화응 대표는 “지난해 6월부터 사업 구조를 기업대기업(B2B)에서 기업대고객(B2C)으로 전환해왔다”면서 “‘리바트 키즈’를 필두로 고객과 직접 만나는 생활문화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9-1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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