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콘셉트 ‘그램그램’’덤 마케팅’으로 소비자 만족도↑

수정 2016-09-23 13:30
입력 2016-09-23 11:55
그램그램은 고기 창업이 상대적으로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통념을 깰 수 있도록 유통 과정을 축소, 완제품 납품 등 매장 운영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요즘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충족시키기 위해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우는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꾸준히 선호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감 스토리를 담고 있다.

2013년 가맹 사업을 본격화, 현재 270여 점 오픈해 가족 외식 메뉴 또는 모임 장소로 부상한 그램그램은 고기집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소고기를 주 메뉴로 내세워 차별화를 뒀으며 ‘덤 마케팅’을 도입해 가격의 거품을 줄였다.


그램그램은 고기 창업이 상대적으로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통념을 깰 수 있도록 유통 과정을 축소, 완제품 납품 등 매장 운영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본사에서는 자체 메뉴 연구소와 가공 시설을 구축해 고기가 완성된 상태로 매장에 전달된다.

그램그램 관계자는 23일 "올해 전국 가맹점 270여 점 돌파 기념으로 9월 창업 지원방안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 변화에 발맞춰 새롭게 수익 구조를 안정적으로 개선하며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편 그램그램은 올해 외식전문기업 BHC에서 인수 후 대대적으로 개선된 창업설명회를 매주 본사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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