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픽!] 전세계 네티즌 혼란에 빠뜨린 한 장의 셀카

수정 2016-03-31 17:00
입력 2016-03-31 10:23


평범해 보이는 한 장의 사진이 전 세계 네티즌들을 경악에 빠뜨리고 있다.

트위터 등 유명 사회적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퍼지고 있는 문제의 사진은 동남아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자세히 보지 않으면 한 커플이 함께 찍은 흔한 셀피(셀프카메라)처럼 보일 뿐이다.


그러나 커플의 뒤쪽에 위치한 유리창을 자세히 보면 이 사진의 문제점을 금방 알아챌 수 있다.

거울처럼 주변부를 반사하고 있는 이 유리창은 정상적인 경우라면 두 사람의 뒷모습만이 비쳐야 할 것이다. 실제로 남성의 경우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뒷모습이 제대로 반사되고 있다. 그런데 여성의 경우 앞을 보고 있는데도 마치 뒤를 돌아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 비춰진 것.


사진은 해외 유명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인 9개그(9gag)에 올라오면서 외국 네티즌들 사이에 크게 회자되기 시작했고 현재는 각종 SNS를 통해 확산되는 중이다.



만수르라는 이름의 네티즌은 27일(현지시간)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인가”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트위터에 해당 사진을 올렸고 이 트윗은 현재까지 1만 8000회 리트윗됐다.

네티즌 일부는 사진이 포토샵 등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에 의해 조작됐을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다른 네티즌들은 설명을 포기한 채 순수한 놀라움이나 공포를 표현하고 있다.

사진=@itsthemans/트위터

방승언 기자 earny@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