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잘 터져요?” 英, 집 고르는 조건 1위
송혜민 기자
수정 2014-07-31 17:57
입력 2014-07-31 00:00
최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영국인들이 집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이 다름 아닌 ‘와이파이’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이제는 더 이상’ 무선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지 아닌지를 따져 볼 필요가 없는 한국과 달리, 영국에서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데일리메일은 “예전에는 학군과 편리한 교통이 거주지를 선택하는데 가장 상위 조건이었다면, 최근에는 모바일 신호가 원활한지 여부가 집을 사거나 빌릴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조건이 됐다”고 설명했다.
영국의 모바일환경 분석업체인 루트메트릭스(RootMetrics)가 18~35세 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집을 고를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요소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45%가 원활한 모바일 신호를 1위 조건으로 택했고, 안전, 교통, 세금, 교육 환경 등이 뒤를 이었다.
한 응답자는 “집을 사거나 빌리려 할 때 모바일 인터넷 사용이 잘 안되는 지역이라면 반드시 고려한다”고 답했고,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현재도 집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불편함이 많다”고 답했다.
또 40%의 응답자가 현재 집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통신 사업자를 변경한 적이 있다
현지 언론은 “2008년 아이폰이 대대적으로 보급된 이후,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사진=포토리아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관련기사
-
엄마 강요로 1800명 남성과 성관계한 여성 사연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이순신 함대, 세계최강 영국 함대도 이긴다? -영화’명량’ 계기로 본 조선 수군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낮은 교황님’ 지키는 ‘세계최강’ 용병들...그들의 이야기
-
[기획] ‘한미연합사단’ 어떤 전력으로 구성되나?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동북아 최강 잠수함 ‘윤봉길함’ 진수…성능은?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깨어나는 日군국주의 상징, 사실상 항공모함 이즈모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GOP 방탄복 보급, 이렇게 무거운 걸 입고 다니라고?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보라매(한국형 전투기 개발 사업) 과연 비상할 수 있을까?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GP ‘귀순벨 누르고 튀기’, 북한 훈련거리 전락한 이유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독도함 ‘아기’ 만드는 ‘조지워싱턴 항모’ 부산 입항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60살넘은 ‘늙은’ 폭격기에 목멘 ‘첨단’미국, 왜?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예비군, 이제는 ‘카빈’과 이별하고 싶다!(下)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김정은의 새로운 장난감 ‘방사포’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강대국이 다 실패해도 우리는 성공! K-11 복합소총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이스라엘,민간에 이런 무기를!...APAM탄 등 투하 ‘잔혹한 학살’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규모 세계1위 北 잠수함..‘고철덩어리’라 안무서워?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