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악어’가 또다른 악어를 꿀꺽…동족상잔 포착
송혜민 기자
수정 2014-09-06 15:38
입력 2014-07-23 00:00
호주에서 낚시 가이드를 하는 한 남성은 워렌 스미스는 최근 호주의 티위 제도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다.
몸길이가 약 5m에 달하는 거대 악어가 몸길이 약 3m의 악어 꼬리 부분을 강하게 물고 잡아먹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었던 것.
스미스는 “아무생각 없이 낚시를 즐기다가 거대한 악어가 내려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악어의 입에는 또 다른 큰 악어가 물려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곧장 카메라를 들어 이를 포착했지만, 직접 광경을 보고서도 믿기 힘든 순간이었다”고 회상했다.
스미스의 증언에 따르면 이곳 악어들은 다양한 ‘식성’과 강한 힘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동족을 잡아먹는 것은 물론이고, 지난해에는 몸무게가 400㎏에 달하는 거대한 물소를 잡아 강기슭에서 호기롭게 이를 잡아먹는 장면이 포착된 바 있다.
한편 전문가에 다르면 악어가 동족을 잡아먹는 행위는 종종 목격돼 왔다. 악어는 자신의 영역에 매우 민감한 파충류이며, 일부 악어는 거주지의 영역방어차원에서 동족을 공격해 잡아먹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관련기사
-
외국어 습득능력 올리는 ‘유전자 돌연변이’ 존재 규명 [MIT]
-
달 내부가 ‘액체’인 까닭은…‘지구 중력’ 때문 [NASA 연구]
-
“지구, 암흑 될 뻔…사상 최강 태양풍 비켜갔다” <NASA>
-
전투기 ‘음속 돌파’ 소닉붐 완벽 포착
-
엄마 강요로 1800명 남성과 성관계한 여성 사연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이순신 함대, 세계최강 영국 함대도 이긴다? -영화’명량’ 계기로 본 조선 수군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낮은 교황님’ 지키는 ‘세계최강’ 용병들...그들의 이야기
-
[기획] ‘한미연합사단’ 어떤 전력으로 구성되나?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동북아 최강 잠수함 ‘윤봉길함’ 진수…성능은?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깨어나는 日군국주의 상징, 사실상 항공모함 이즈모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GOP 방탄복 보급, 이렇게 무거운 걸 입고 다니라고?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보라매(한국형 전투기 개발 사업) 과연 비상할 수 있을까?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GP ‘귀순벨 누르고 튀기’, 북한 훈련거리 전락한 이유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독도함 ‘아기’ 만드는 ‘조지워싱턴 항모’ 부산 입항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60살넘은 ‘늙은’ 폭격기에 목멘 ‘첨단’미국, 왜?
-
[이일우의 밀리터리 talk] 예비군, 이제는 ‘카빈’과 이별하고 싶다!(下)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