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통신] 싸이 ‘강남스타일’ 해외서 티셔츠도 나왔다

구본영 기자
수정 2012-08-20 09:34
입력 2012-08-20 00:00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 그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티셔츠가 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돼 화제다.

성공한 콘텐츠의 부가가치 활용의 결정판은 바로 상품으로 이번에는 싸이 측이 아닌 ‘스프레드셔트’가 그 기회를 대신 잡았다. ‘스프레드셔트’는 독일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티셔츠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유저가 직접 티셔츠를 디자인해서 팔 수 있는 오픈몰 형태이다.

이미 이 사이트의 사용자이자 디자이너 여러 명이 ‘KEEP CALM AND GANGNAM STYLE’의 문구와 ‘말타기춤’을 연상시키는 그림이 새겨진 티셔츠를 올려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KEEP CALM’(침착해라) 시리즈는 영국에서 2차 대전 당시 국민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포스터 ‘KEEP CALM AND CARRY ON’에서부터 유래되어 영국의 수많은 상품에 아직도 널리 이용하고 있는 문구 중 하나이다.

한편, 해당 쇼핑몰에는 ‘KEEP CALM AND GANGNAM STYLE’ 티셔츠 외에도 외국인들이 ‘오빤 강남스타일’을 들었을 때 영어 발음으로 들린다고 하는 ‘OPEN CONDOM STYLE’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윤정은 런던 통신원 yje0709@naver.com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