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 ‘경험커머스’ 표방한 청년벤처와 제휴

윤태희 기자
수정 2012-05-16 15:38
입력 2012-05-16 00:00
스포츠레져 브랜드 및 유통으로 알려진 LS네트웍스가 ‘경험커머스’를 표방한 청년벤처기업 ㈜엑스피와 제휴한다고 15일 밝혔다.

LS네트웍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자전거 브랜드 바이클로의 어린이 자전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서 ‘경험커머스’는 일반 사용자들의 제품에 대한 경험글(리뷰)을 직접적인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그 판매 수익을 경험글을 쓴 사용자에게 배분해 주는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 전자 상거래 모델을 말한다.


LS네트웍스 이정국 차장은 “지난해 소셜커머스의 열풍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작은 벤처기업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새롭게 커다란 전자 상거래 시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본다.”면서 “특히 요즘처럼 사용자들의 입소문이 중요한 때에 경험커머스는 새로운 입소문 중심의 전자 상거래 모델이라는 생각에 초기 벤처기업이지만 자사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돼 제휴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벤처기업 엑스피는 대학생 2명과 대학원생 1명이 초기벤처투자 캐피털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의 창업투자 대회에서 수상, 투자 유치와 함께 창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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