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직업상담사 전문 강남 HRD아카데미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기자
수정 2011-09-26 14:23
입력 2011-09-26 00:00
2011년 디지털 YTN이 수여한 E-BIZ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인터넷동영상업체 (주)업앤업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직업능력개발에 대한 사회적 수요에 따른 평생직업교육기관인 직업상담사 전문학원 강남 HRD아카데미학원(http://hrdacademy.net)을 국내 최초로 설립한다.
이 학원의 직업상담 교육 과정은 서울특별시 강남교육청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재직자들의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일반시민에게 직업 상담에 관한 전문적 지식을 교육시킴으로서 고용과 취업에 관한 문제해결능력을 양성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인 ‘직업상담사’ 자격시험에 대비하고 재직자나 일반인들이 장기적인 안목에서 진정한 자기계발을 위하여 각자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리기 때문에 창의적인 ‘스펙 쌓기’를 할 수 있는 전문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정규 과정의 입학자격은 학력, 성별, 연령 제한이 없다. 제1기 직업전문상담과정의 수강생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한다. 직업상담사 교육 과정의 교육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직업상담사 과정의 수강생들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및 노동관계법규 등 총 5개 직업 상담 전문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이 직업상담사 교육 과정의 전 과목 수강료는 56만원이다.
이 직업상담사 교육 과정에 입학하는 정규직 및 비정규직의 재직자로서 고용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는 50%~80%의 수강료를 국비로 지원받는다. 특히 직업상담사 교육 과정의 제1기 입학생들에게는 개원기념 행사의 하나로서 6개월 동안 교육법인 업앤업(http://upandup.co.kr)이 지원하는 직업상담사 교육 특별 과정에서 고인숙, 윤병일, 김운희, 양경숙 교수 등 직업상담사 자격시험의 각 과목 전문 교수진이 지도하는 직업상담사 자격시험 1, 2차 인터넷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인터넷동영상전문업체인 (주)업앤업은 직업상담사 자격시험 교육과정 이외에도 유통관리사, 전산세무회계, 농산물품질관리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IT자격증(포토샵, 일러스트, 플래시, 드림위버), 금융자격증(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상담사, 투자자산운용사) 등 국가공인자격증의 취득을 위한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업앤업(문의 02-591-3457)
※본 콘텐츠는 기업 제공 자료로 서울신문 나우뉴스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KB국민카드 전자지갑과 앱카드 연동 서비스 개시
-
‘상상임신’인줄 모르고 제왕절개 수술대 오른 여자
-
강아지가 발코니에 매달려 ‘볼일’을?
-
역학 ‘작명’ 학문적 근거로 과학적 접근 필요
-
“김태희가 질문에 직접 대답해 드려요”
-
유소년 축구, 클럽끼리 친선시합으로 재미도 업그레이드
-
커피공화국 한국서 유기농 홈카페 시작을 알리다
-
국영수만 교육 아냐…인성 위한 유소년 축구교실 눈길
-
‘약효 절정’ 가을 더덕, 맛있게 먹는 비법은?
-
빼빼로데이 초콜릿, 눈 건강에 좋을까?
-
중고차 구매 시 주의할 점은?
-
각질 제거법, 샤워타올부터 신경 써야…
-
손맛 없이 창업 가능!…‘쉐프강의 맛있는 짜장’
-
美명문 디자인스쿨 교육혜택 누리는 비법은?
-
정보는 곧 수익률!…개인투자자 지원 ‘매드나인증권연구소’
-
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기술로 벤처 인증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