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찔렸다” 신고에 출동한 日경찰 엽총 사망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업데이트 2023-05-25 21:46
입력 2023-05-25 21:46
경찰 2명·여성 1명 사망… 범인 농성 중

이미지 확대
25일 일본 나가노현에서 한 남성이 엽총으로 추정되는 총을 발사하고 인근 건물로 도망가자 경찰이 현장 주변을 통제하고 있다. 이 사고로 경찰 2명과 여성 1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3.5.25 교도 AP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25일 일본 중부 나가노(長野)현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두르고 엽총을 발사해 경찰 2명과 여성 1명 등 총 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NHK·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쯤 “한 남성이 여성을 찔렀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이에 경찰이 현장으로 출동하자 위장복 차림에 모자와 선글라스,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린 남성이 경찰에게 엽총을 발사했다.

경찰 2명과 여성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다. 현장에서 쓰러진 남성 1명은 부상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확실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범인은 사건 현장 민가에서 “총기를 버리고 투항하라”는 경찰의 권고를 거부하며 대치 중이다.

범인이 여성을 칼로 찌르는 것을 목격했다는 72살의 남성은 “범인이 달아나는 여성을 쫓아와 등을 먼저 찔렀으며, 쓰러진 여성의 가슴을 재차 칼로 찔렀다”고 말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범행을 저지른 남성은 인근 건물로 들어가 농성 중이다.

주변을 둘러싸고 대치 중인 현지 경찰은 이 남성이 아직 총을 갖고 있을 우려가 있다며 인근 주민들에게 불요불급한 외출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정수 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