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넘게 가족에 헌신한 엄마, 3명에게 새 생명 주고 떠나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업데이트 2023-03-28 17:15
입력 2023-03-28 17:10
이미지 확대
2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전북대병원에서 임종용(65) 씨가 간장과 좌우 신장을 기증한 뒤 하늘의 별이 됐다. 사진은 젊은 시절의 임종용 씨. 2023.3.28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40여년간 가족을 위해 헌신했던 60대 여성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2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전북대병원에서 임종용(65) 씨가 간장과 좌우 신장을 기증한 뒤 하늘의 별이 됐다.

전북 전주에 살던 임씨는 하루 전인 23일 지인과 식사하던 중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으나 뇌사 상태에 빠졌다.

가족들은 임씨가 조용한 성격에 어려운 사람을 보면 작은 도움이라도 주는 정이 많은 성격이었다고 기억했다.

23세에 결혼해 공무원의 아내이자 세 자녀의 어머니로 가족에 헌신한 임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꾸준히 해왔고, 남을 위한 활동에는 늘 앞장을 섰다.

가족들은 따뜻하고 다정했던 임씨가 마지막 가는 길에 좋은 일을 했으면 하는 바람과 어딘가에서 살아 숨쉬기를 원하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고 한다.

임씨의 아들 최훈씨는 어머니를 향해 “40년이 넘도록 가족들을 위해 헌신하고 사랑을 베풀어주셔서 감사해요. 최근에는 여행도 잘 다니지 못하셨는데, 기증받는 분들을 통해 여행을 많이 다니셨으면 좋겠어요. 하늘나라에서도 마음 편히 잘 쉬셨으면 좋겠어요”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그의 기증과정을 담당한 박효정 코디네이터는 “삶의 끝에서 다른 생명을 살리기 위해 베풀어주신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들의 사랑도 마음속 깊이 잘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