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이 나야” JMS 성대모사한 개그맨 뭇매

업데이트 2023-03-20 10:05
입력 2023-03-20 10:05
이미지 확대
김기수 유튜브 채널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방송인 김기수가 개인 방송에서 JMS 교주 정명석을 흉내 냈다가 공분을 사고 있다.

19일 온라인상에는 ‘JMS 보고 PTSD 오는데 이 시국에 JMS 성대모사?’ 등의 제목으로 김기수를 질타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앞서 17일 김기수는 ‘먹방’ 라이브를 진행하며 정명석을 성대모사했다. 그는 닭뼈를 윗입술과 잇몸 사이에 끼운 뒤 “하늘이 말이야. 어? 하느님이 나야. 내가 메시아야”라며 정명석 특유의 말투를 따라 하고 웃음을 터뜨렸다.

이를 본 시청자들이 “왜 그런 걸 따라 하냐”고 묻자 김기수는 “JMS 왜 따라 했냐고요? 나쁜 ××니까. 개××라서. 왜요”라며 아무렇지 않은 듯 먹방을 이어갔다.

그러나 방송 이후 “친척 중에 JMS 신자였던 사람이 있어서 속이 울렁거린다. 너무 불쾌하다. 저게 재밌나”, “피해자들 생각 못 하나. 이걸 개그라고 하는 건가”, “2차 가해다. 전혀 웃기지도 않다” 등의 지적이 쏟아졌다.

김기수는 지난 1월에도 가평계곡 살인사건을 연상시키는 농담을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시 김기수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은해’라는 계정명을 사용하는 시청자에게 “남편은 왜 죽였어? 복어 먹으러 갈래?” 등의 발언을 해 사망한 피해자와 유족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뉴스24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