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리그 첫 ‘천안·아산’ 더비…자존심 대결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업데이트 2023-03-17 15:26
입력 2023-03-17 15:26
이미지 확대
천안시티FC 선수들, 천안시티FC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올 시즌 새롭게 프로축구 K리그2 신생팀이자 초반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천안시티FC’와 ‘충남아산FC’가 이웃한 두 도시의 자존심을 걸고 역사적 첫 만남이 이뤄진다.

천안시티FC와 충남아산FC는 18일 오후 1시 30분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4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올해 프로에 처음 진출한 천안은 3라운드 3경기에서 모두 패배했다. 3경기에서 무려 10점을 내주며 프로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있는 천안시티FC는 승점을 하나도 얻지 못하고 현재 리그 13위로 최하위다.

아산FC도 첫 2경기 패배 후 성남 원정에서 힘겹게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따냈다. 하지만 시즌 순위는 천안보다 한 단계 높은 12위다.
이미지 확대
충남아산FC선수들. 아산FC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시즌 초반 최하위권으로 추락한 양 팀이 맞붙는 이번 경기는 바로 인접한 두 도시의 자존심이 걸린 첫 경기다. 올해 K리그2에 첫 진출이자 최하위를 면하기 위한 대결이라는 점에서도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양팀의 신경전이 운동장 밖에서도 펼쳐지고 있다. 아산 시내와 천안과 인접한 도로 육교에는 ‘천안과 비교하지 마라. 우리는 더 높은 곳을 바라본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해당 문구는 박동혁 충남아산FC 감독이 지난 리그 미디어데이에서 했던 말을 그대로 옮긴 것이다.

천안 박남열 감독은 지난 부천전을 마치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아산전이) 부담 안 간다면 거짓말이다. 다른 경기보다도 2배 이상 부담감을 안고 하는 경기니까 부담감은 내가 갖고 선수들한테 부담감 없이 할 수 있게끔 잘 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천안·아산 이종익 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