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오 서울시의원, ‘경춘선숲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선정에 기여

류정임 기자
업데이트 2023-01-27 18:12
입력 2023-01-27 18:12

앞으로 3년간 최대 30억원 예산 투입 예정
지역 상권에 큰 힘이 되는 성과 만들어 내겠다

이미지 확대
서준오 서울시의원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은 노원구의 ‘경춘선숲길 상권 사잇(it)길’이 지난 19일 개최된 2023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심의위원회에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잠재력 있는 골목상권을 선정, 지역 특성을 살린 브랜드를 선보이고 시설·인프라 개선과 맞춤형 콘텐츠 제공 등으로 서울 대표상권으로 키우는 서울시 사업이다. 올해 경춘선숲길과 용마루길 2곳이 선정됐다.

서 의원은 사업 신청 단계에서부터 노원구와 협력해 ‘경춘선숲길 상권 사잇(it)길’이 서울시의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에 선정된 ‘경춘선숲길 상권 사잇(it)길’은 앞으로 3년간 최대 3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각종 편의시설과 인프라 확충, 콘텐츠 개발 등 상권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특색있는 ‘골목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특히 수려한 자연을 가진 경춘선숲길에는 서울과기대 등 7개 대학교와 공릉동 도깨비시장, 공릉동 국수거리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노원구가 자체 발굴한 브랜드 ‘사잇(it)길 프로젝트’를 활용해 더 젊어진 상권으로 조성될 것이다.

또한, 청년상인들 유입을 통해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브랜딩하고 ‘독립마트’를 오픈해 상권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 ‘공릉동 101’을 통해 상권 내 이벤트와 할인행사 등을 알려 젊은 층의 발길을 끈다는 것이 서울시의 계획이다.

서 의원은 “경춘선숲길은 노원구의 랜드마크이고 도심 생활에서 자연과 볼거리 등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이다”라며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상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