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흠제 서울시의원, 제10회 도전한국인상 ‘모범 의회의정대상’ 수상

김태이 기자
수정 2021-12-13 17:17
입력 2021-12-13 17:12
성흠제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1)이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제10회 도전한국인상 ‘모범 의회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위원장(은평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한 열린 제10회 도전한국인상 ‘모범 의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성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안전취약계층의 재난상황 전파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재난 예보·경보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필요 사항을 규정한 조례 개정안’과 안전감찰업무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서울특별시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다중이용시설 관계인의 안전의식과 초기대응역량을 높이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서울특별시 다중이용시설 등 소방훈련·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해 서울시민을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성 위원장은 “앞으로도 본연의 자리에서 천만 서울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인프라 확보와 노후 인프라 정비를 위한 노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