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직란 경기도의원 운수종사자 양성평등 만족도 조사 주문

수정 2021-11-05 20:32
입력 2021-11-05 17:01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직란 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9)은 5일 경기도교통연수원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화성교육장과의 MOU체결을 통한 교류활동, 운수종사자 설문조사의 도내 운수종사자 양성평등 및 견습기간 임금지급 관련 사항 반영 등을 건의했다.

김 도의원은 경기도 교통연수원과 화성교육장과의 MOU체결을 설명하며 MOU체결 이후 화성교육장과 업무교류는 진행여부를 물었다.

김길섭 교통연수원장은 “현재 경기도 운수종사자 교육과 관련하여 교류는 없지만, 강사들끼리 필요시 강의 내용에 대한 교류를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에 김 도의원은 “MOU를 체결하였으면 단순히 체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내용의 사업을 실시할지가 중요하다”며 “올해 내로 이 부분을 어떻게 추진할지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다음으로 김 도의원은 최근 개정한 ‘경기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설명하며 “해당 조례안을 통해 도내 운수종사자들의 양성평등한 근무환경이 경영 및 서비스 평가 항목에 포함시킬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며 “연수원 차원에서도 추후 교육 만족도 조사에 해당 부분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김길섭 원장은 “교통연수원에서는 운수종사자의 교육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설문조사 반영이 가능한지 검토해보고 보고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