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스피치·면접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참가자 모집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수정 2021-05-14 11:35
입력 2021-05-14 11:35
서울 은평구의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와 갈현청소년센터가 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스피치·면접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 특강 및 모의 면접체험이 이뤄지는 대면 프로그램과 온라인 면접 큐앤에이(QnA) 비대면 프로그램 등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면접특강 및 모의 면접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면접시 태도, 발성, 복장 등 면접의 기초 사항을 알아본다. 또 전문 멘토와 함께 실전 체험 및 컨설팅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피치·면접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또 면접 QnA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면접상황에서 궁금한 점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질문하고 이메일로 답변받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기프티콘이 발송될 예정이다.

특강 및 모의 면접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7일까지 세 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다. 그룹별 1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1그룹은 다음달 1일(특강)과 3일(면접체험), 2그룹은 다음달 8일(특강)과 10일(면접체험), 3그룹은 다음달 15일(특강)과 17일(면접체험) 각각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면접 QnA 프로그램은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질문을 받는다. 선착순 참가자 50명을 대상으로는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6월 중 기재한 이메일을 통해 발송될 예정이다.



현재 갈현청소년센터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연면적 1183.6㎡)로 문화카페 ‘더(The) 쉼쉼’ 과 창의체험실,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노래연습실, 강당, 미디어활동실 등이 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