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후보자 인사청문회 열려

수정 2020-11-06 10:37
입력 2020-11-06 10:37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후보자 인사청문회 열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안혜영·수원11)는 5일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안혜영·수원11)는 5일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20대 국회의원을 지낸 제 후보자는 주빌리은행 상임이사, 에듀머니 대표이사 등을 거친 가계부채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날 청문위원으로 참석한 의원들은 국회의원 시절 법률안 처리 결과,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이해도 및 일자리 재단 운영방향, 기술학교 활성화 방안, 일자리 통계를 둘러싼 논란에 대한 견해 등을 집중 질의했다.


또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일자리 문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일자리 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기관의 대표이사로서 제대로 된 일자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인사청문위는 제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해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을 종합 검토해 오는 9일 청문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인사청문회는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해 도덕성 검증과 정책 검증을 통합해 열린 첫 청문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