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도시가치 혁신비전 선포… “새 도시가치 창조하는 스마트 공기업으로”
이명선 기자
수정 2019-04-09 10:51
입력 2019-04-09 10:51
도시활력 회복과 주거환경 개선 앞장서는 15대 전략과제 설정
부천도시공사는 지난 3일 열린 선포식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도시 활력 회복과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는 스마트 공기업’으로 지역사회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9일 밝혔다.
새 비전은 창립 20주년 및 공사 출범 2년차를 맞아 도시 균형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의 정부정책을 반영했다.
공사관계자는 “시민복리 증진과 도시재생의 선도 역할을 수행하는 임직원 의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시민과 임직원 의견을 수렴해 공사의 역할과 발전방향 등 공사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해 경영전략체계를 수립하는 데 반영했다.
공사는 건강한 도시활력을 비롯해 안전한 도시개발, 사회적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창의적이고 혁신적 조직 등 5대 경영가치를 기반으로 5대 전략목표와 15대 전략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기치로 시민복리 증진과 도시재생의 선도적인 역할을 적극 이뤄나갈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새로운 경영목표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새 미션·비전·전락목표 및 과제를 선언하고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호 공사 사장은 “시설관리와 도시재생 등에서 부천의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혁신하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