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도시가치 혁신비전 선포… “새 도시가치 창조하는 스마트 공기업으로”

이명선 기자
수정 2019-04-09 10:51
입력 2019-04-09 10:51

도시활력 회복과 주거환경 개선 앞장서는 15대 전략과제 설정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이‘새로운 도시가치를 창조하는 스마트 공기업’이라는 뉴 비전을 발표했다. 부천도시공사 제공
경기 부천도시공사가 ‘새로운 도시가치를 창조하는 스마트 공기업’이라는 뉴 비전을 발표했다.

부천도시공사는 지난 3일 열린 선포식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도시 활력 회복과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는 스마트 공기업’으로 지역사회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9일 밝혔다.

새 비전은 창립 20주년 및 공사 출범 2년차를 맞아 도시 균형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의 정부정책을 반영했다.


공사관계자는 “시민복리 증진과 도시재생의 선도 역할을 수행하는 임직원 의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시민과 임직원 의견을 수렴해 공사의 역할과 발전방향 등 공사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해 경영전략체계를 수립하는 데 반영했다.

공사는 건강한 도시활력을 비롯해 안전한 도시개발, 사회적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창의적이고 혁신적 조직 등 5대 경영가치를 기반으로 5대 전략목표와 15대 전략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기치로 시민복리 증진과 도시재생의 선도적인 역할을 적극 이뤄나갈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새로운 경영목표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새 미션·비전·전락목표 및 과제를 선언하고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호 공사 사장은 “시설관리와 도시재생 등에서 부천의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혁신하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