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수 서울시의원 제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수정 2018-02-26 10:12
입력 2018-02-26 10:12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최영수 의원(동작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1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6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최영수 서울시의원(오른쪽)이 지난 21일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가 주관해 전국시·도의회 의원 중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최영수 의원은 9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선출되어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만 4년동안 활동하며 위원회 회의에 한번도 빠짐없이 100% 출석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쾌적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악취저감, 대기환경 개선, 음수대 설치 및 관리 등 서울시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조례를 발의해왔다. 또한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2016.08~2017.07)으로 활동하며 불합리한 법·제도 개선에 앞장서기도 했다.

최의원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장애인, 빈곤가정, 노인 등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나눔 실천에 관심을 가져왔다. 최근 필리핀의 어려운 아동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최영수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쁨과 함께 어깨가 무겁다” 면서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 들이겠다”며, “앞으로도지역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