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수정 2017-05-04 16:59
입력 2017-05-04 16:51
조억동 광주시장(가운데)이 경기도 주최’2016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4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인증서를 받고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도가 주최한 ‘2016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주민의 복지 수요와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31개 시군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 및 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확충,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매년 평가를 하고 있다.평가는 지난 한 해 동안 사업별 수요 파악 및 분석, 서비스 품질 제고 노력, 예산 집행 적절성 등의 항목에 대한 정량·정성을 평가한다.

광주시는 그동안 우리아이 심리지원, 노인 맞춤형운동처방, 시각장애인 안마, 장애인 보조기기렌탈 등 7개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에 8억여 원을 들여 1000여명의 주민에게 지원을 했다.


아울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활성화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