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고노동자 아빠를 바라보는 소년의 시선…‘안녕 히어로’ 예고편
문성호 기자
수정 2017-08-10 13:39
입력 2017-08-10 11:10
해고노동자의 삶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히어로’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안녕 히어로’는 아무런 결과도 없이 힘든 일을 이어오는 ‘해고노동자’ 아빠를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소년 ‘한우’가 아빠의 인생을 마음으로 끌어안게 되는 감동 드라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아빠의 이야기가 궁금했어요’라는 카피로 시작한다. 이어 아들과 장난을 치고, 아들의 걱정을 달래주는 일상적인 부자(父子) 모습을 볼 수 있다.
‘때론, 나쁜 세상에 상처를 받고 절망하기도 하지만 꿋꿋하게 부조리에 맞서는 우리 아빠는 슈퍼맨, 배트맨보다 더 근사한 나의 영웅입니다’, ‘이제, 당신의 영웅을 불러보세요’라고 이어지는 카피는 이들이 그려낼 여운과 작품이 전할 울림을 예고한다.
영화 ‘안녕 히어로’는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 첫 공개된 이후, 제17회 인디다큐페스티발, 제22회 인디포럼, 제22회 서울인권영화제 등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평단과 관객에게 고루 호평을 받았다.
기존 해고노동자의 삶은 담아낸 작품들이 주로 투쟁 현장의 목소리에 집중했다면, ‘안녕 히어로’는 해고노농자 아빠를 바라보는 소년의 세상에 집중한 작품이다.
특히 아홉 살 봄에서부터 열여섯 봄까지, 7년의 세월 속에서 사회 부조리를 깨닫고 아빠 삶의 가치를 발견하게 되는 소년 현우의 성장과정은 그 자체로 감동을 기대케 한다.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히어로’는 오는 9월 개봉한다. 12세 관람가. 108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