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뷰!] 독보적 섹시미, 현아 ‘어때?’로 컴백

김형우 기자
수정 2016-08-01 10:51
입력 2016-08-01 10:45
가수 현아가 네 번째 솔로 미니앨범 ‘A+’ 이후 1년 만에 컴백했다. 그 사이 현아의 섹시함은 더 강렬해졌고, 음악적 역량 역시 한층 발전했다.
1일 0시 발매된 현아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어썸(A’wesome)’은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댄스곡뿐만 아니라 감성적이면서도 성숙한 느낌의 곡까지 현아 만큼이나 색다른 매력의 곡들로 꾸려졌다. 현아의 이번 앨범은 현아가 직접 앨범 수록곡을 선곡하고 작사에 참여했다는 점도 그렇지만, 지난 6월 걸그룹 포미닛의 해체를 겪은 이후 현아가 첫 발매하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아가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어때?’를 포함해 ‘유앤미’(U&ME♡), ‘두 잇’(Do it!), ‘나팔꽃’, ‘꼬리쳐’, ‘울프’(Wolf) 등 총 6곡이 담겼다.
특히 타이틀곡 ‘어때?’는 신나는 색소폰 리프와 808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랩 비트와 섹시한 현아의 보컬이 어우러진 댄서블한 힙합 트랙으로, 사운드와 노랫말 전반에서 자유분방한 현아의 아이덴티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빨개요’, ‘잘나가서 그래’로 호흡을 맞춘 작곡가 서재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같은 날 공개된 ‘어때?’의 뮤직비디오는 현아의 등장과 동시에 뜨겁게 불타오르는 클럽의 열기를 전한다.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의 말처럼, 이번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는 ‘초대형 파티신’이다. 현아와 뒤엉켜 수많은 사람들이 화끈하면서도 현란한 댄스를 선보이는 장면은 실제 클럽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 장면을 위해서는 왁킹·비보잉·폴댄스·룸바 등을 추는 각양각색의 댄서들과 다양한 국적의 출연자들 100여명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아의 타이틀곡 ‘어때?’는 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벅스뮤직, 지니,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 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는 4위에 올랐다. 현아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한때 전 거래일보다 10% 이상 뛰는 등 ‘현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사진·영상=HyunA 현아 (Official YouTube Channel)/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관련기사
-
(영상) 아이오아이 ‘Whatta Man’ 2배속 댄스 도전, 결과는?
-
레드벨벳, 무대 폭죽소리에 깜찍한 외마디 비명
-
경리 센터 나인뮤지스A ‘입술에 입술’ 쇼케이스 첫 무대
-
이영의 국혼? ‘구르미 그린 달빛’ 15회 예고 영상
-
양정원, 폭식 여학생에 다이어트 댄스 전수
-
‘해피투게더3’ 김세정 “전소미 몸매 너무 좋아 만질 맛난다”
-
히트곡부터 신곡까지…해체 앞둔 씨스타 고별 무대
-
신인 그룹 에이스, 파격 복장으로 남다른 존재감
-
순백의 여신으로 변신…마마무 ‘나로 말할 것 같으면’
-
격렬한 날갯짓…다시 화제된 트와이스 다현의 ‘독수리 춤’
-
웹툰 원작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티저…싱크로율은?
-
[영상] 한눈에 보는 모모랜드 7인 7색 포토타임
-
‘아이돌학교’ 입학생 최초 공개…교가 ‘예쁘니까’ 군무
-
[새영화] 클락 그레그 감독·주연 영화 ‘더 매니저’ 메인 예고편
-
승무원이 춤을? 스테파니와 블랙토 크루의 파격 변신 무대
-
[영상] 한눈에 보는 아이오아이 11인 11색 포토타임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