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씨남정기 첫방, 갑에 맞서는 을의 이야기 ‘사이다 드라마 탄생’
이보희 기자
수정 2016-03-19 13:15
입력 2016-03-19 13:14
18일 첫 방송된 JTBC 새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크리에이터 글라인, 연출 이형민, 극본 주현, 제작 삼화네트웍스·드라마하우스) 1회에서는 ‘쎈 언니’ 옥다정(이요원 분)과 ‘소심 끝판왕’ 남정기(윤상현 분)의 예사롭지 않은 첫 만남이 그려졌다.
꼴갑(甲) 저격 사이다 드라마 ‘욱씨남정기’는 독설과 욱하는 성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욱다정과 소심끝판왕 남정기의 리얼 공감 100% 생활밀착형 드라마로,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믿으며 오늘도 ‘을(乙)’로 사는 ‘고구마 일상’을 시원하게 뻥 뚫어줄 ‘욱여사’의 ‘욱생(生)욱사(死)’ 고군분투를 담는다.
‘답답한 고구마’ 같은 ‘러블리 코스메틱’ 남정기 과장의 수난기는 그가 회사의 중요한 계약 건을 담당하게 되면서 시작됐다. 욱하는 대기업 ‘황금화학’ 팀장 옥다정은 하청업체 직원인 남정기에겐 잘 보여야 하는 대상이었지만 첫 만남부터 둘의 관계는 꼬일 대로 꼬여버렸다. 허브세럼 프리젠테이션을 앞두고 옥다정을 알아보지 못한 채 뒤태를 훑는가 하며 흉을 보는 등의 만행으로 그녀의 심기를 건드린 것. 심지어 제품 용기가 박살나 제대로 제품을 보여주지도 못하는 것은 물론, 실수로 옥다정의 셔츠를 찢어 속옷을 노출케 하는 대형 참사(?)를 일으키기도 했다.
더 압권은 ‘옥다정이 남자를 좋아한다’는 잘못된 정보를 입수하고 그녀가 있는 호텔 방으로 찾아가 눈 딱 감고 ‘몸로비’를 하려다 변태 취급받고 팬티 바람으로 쫓겨났다. ‘황금화학’과의 계약 실패로 오래 다닌 직장마저 잃을 위기에 처한 가장 남정기는 바닥에 쭈그려 앉아 닭똥같은 눈물을 쏟아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옥다정이 ‘온전히 제품으로만 평가해달라’는 남정기의 마지막 호소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 그녀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남정기는 제품 용기가 깨지고, 아들 우주의 자전거가 사라지는 등 자신에게 일어난 모든 불행의 원인인 ‘의문의 앞집 여자’를 찾아갔다. 그런데 새로 이사 온 앞집 문에서 나온 사람은 다름아닌 옥다정인 것. ‘갑과 을’이 아닌 ‘이웃사촌’으로 만난 두 사람의 관계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 시간 내내 이어진 밝고 유쾌한 분위기에 배우들의 명연기가 첫방송부터 빵빵 터지며 ‘욱씨남정기’는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청초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버리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쎈 언니’로 변신한 이요원은 임팩트 강한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고, 윤상현 역시 제 옷을 입은 듯 짠내나는 고구마 캐릭터를 소화해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들 외에도 당 떨어진다며 양갱을 우걱우걱 먹는 ‘러블리 코스메틱’ 조동규 사장 역의 유재명, 형 차를 몰래 끌고 나갔다가 견인까지 당하게 하는 사고뭉치 백수 동생 남봉기 역 황찬성, 당하고는 못사는 센 언니 옥다정에게 얻어터진(?) ‘황금화학’ 김상무 역 손종학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욱씨남정기’를 풍성하게 꾸몄다.
또한 ‘욱씨남정기’는 스피디한 전개 속에 공감가는 웃음을 이끌어내며 시청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여기에 코미디에 도전한 이형민PD의 세련되고 감각적이 연출이 더해져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가 펼쳐졌다는 평이다.
한편 첫방송부터 배우들의 싱크로율 200% 연기와 현실공감 캐릭터들의 향연, 풍성한 웃음 보따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욱씨남정기’ 2회는 19일 저녁 8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드라마하우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관련기사
-
송중기♥송혜교, 기내서 포착 “부부 포스”
-
전지현, 남편과 장 보는 모습 포착 ‘우월한 비주얼’
-
“환상적 D라인” 장윤주, 역대급 만삭 화보
-
팬서비스 화끈한 아이유 “다녀올 때까지 보고있어”
-
레이양, 힙 드러낸 역대급 하의실종 “상상력 자극”
-
(영상) SNL7 양정원, ‘19금 필라테스’란 이런 것..신동엽 ‘현혹’
-
[헐!리우드] ‘미스 엉덩이’ 수지 코르테즈, 해변에서 훌러덩? ‘경악’
-
정글의 법칙 설현, 바다에서 모닝 샤워..물속에서도 환상 몸매 ‘남심 올킬’
-
송중기, 사생활 유출 “전 여친, 사진 유포”
-
안젤리나 졸리, 키 173cm에 몸무게 35kg ‘앙상한 몸매’ 충격
-
설리, 침대키스 사진 공개 ‘점점 높아지는 수위..어디까지?’
-
대륙도 놀란 클라라의 볼륨감 ‘엄청나’
-
걸그룹 멤버, 과거 성인영화 출연 ‘주연배우로 활약’ 누군가 보니
-
‘나는 창녀다’ 의상 입은 아이돌, PD의 배려?
-
카일리 제너, ‘역대급 하의실종’ 속옷도 안 입고 망사만? 경악 패션
-
한예슬, 전주 등장 ‘스쿨룩인데 섹시해..’ 행사장 초토화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