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중국 나가수 9차 경연 4위 ‘대륙이 반한 꿀성대’ 최초 외국인 우승자 될까
이보희 기자
수정 2016-03-12 13:53
입력 2016-03-12 13:53
1
/6
가수 황치열이 중국판 ‘나는 가수다’ 가왕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황치열은 11일 밤 10시(현지시간) 방송된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아홉 번째 경연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황치열은 신승훈의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을 열창해 관객들의 아낌없는 박수갈채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또, 폭발적인 고음과 애절한 감성을 앞세워 500인 청중평가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황치열은 관객투표 4위에 오르며, 대륙의 가왕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방송에서 화려한 퍼포먼스가 가미된 댄스 무대로 1위를 차지한 황치열은 이번 경연에서는 감성 발라드로 완급을 조절하며 옴므파탈의 매력을 발산했다.
황치열은 매회 레전드급 무대를 경신하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지목되는 등 중국판 ‘나는 가수다’ 최초 외국인 우승자 탄생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간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 외국인 출연진으로는 시즌2의 말레이시아 가수 조격, 품관, 시라가 있으며, 시즌3에는 싱가포르 가수 진결의, 말레이시아 가수 이가미, 그리고 한국의 더원이 출연했다.
이중 시즌2에서 조격, 천랍이 가왕전에 올랐지만 우승을 거두지 못했고, 시즌3에서는 더원이 유일한 외국인으로 가왕전에 올랐지만 아쉽게 3위에 그치며 우승을 놓친 바 있다.
현재 황치열은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유일한 외국가수이자 한국가수로 출연, 첫 출연부터 지금까지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며 대륙 가왕에 한 발짝 다가섰다.
실제 중국 현지 언론은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황치열의 ‘허니’ 무대에 대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매료될 수밖에 없는 무대였고, 황치열의 ‘허니’는 중국인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다”고 극찬하며 “나가수 우승 대열에 참여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한편, 황치열은 중국 최대 SNS 웨이보 415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한류의 중심에 선 대세임을 증명했다.
중화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웨이보는 중화권 팬들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황치열은 2개월 만에 415만 팔로워를 넘어서며 중국 내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다.
더욱이 황치열은 중국에 진출하자마자 ‘대륙의 남자’로 떠오르며 중국 주요 방송은 물론 광고,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승승장구 중이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관련기사
-
송중기♥송혜교, 기내서 포착 “부부 포스”
-
전지현, 남편과 장 보는 모습 포착 ‘우월한 비주얼’
-
“환상적 D라인” 장윤주, 역대급 만삭 화보
-
팬서비스 화끈한 아이유 “다녀올 때까지 보고있어”
-
레이양, 힙 드러낸 역대급 하의실종 “상상력 자극”
-
(영상) SNL7 양정원, ‘19금 필라테스’란 이런 것..신동엽 ‘현혹’
-
[헐!리우드] ‘미스 엉덩이’ 수지 코르테즈, 해변에서 훌러덩? ‘경악’
-
정글의 법칙 설현, 바다에서 모닝 샤워..물속에서도 환상 몸매 ‘남심 올킬’
-
송중기, 사생활 유출 “전 여친, 사진 유포”
-
안젤리나 졸리, 키 173cm에 몸무게 35kg ‘앙상한 몸매’ 충격
-
설리, 침대키스 사진 공개 ‘점점 높아지는 수위..어디까지?’
-
대륙도 놀란 클라라의 볼륨감 ‘엄청나’
-
걸그룹 멤버, 과거 성인영화 출연 ‘주연배우로 활약’ 누군가 보니
-
‘나는 창녀다’ 의상 입은 아이돌, PD의 배려?
-
카일리 제너, ‘역대급 하의실종’ 속옷도 안 입고 망사만? 경악 패션
-
한예슬, 전주 등장 ‘스쿨룩인데 섹시해..’ 행사장 초토화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